ABOUT


- dugout


<더그아웃 매거진>은 국내 유일의 야구 문화 잡지입니다. 

프로야구와 엘리트야구 같은 야구전문 소식을 비롯해  문화까지 야구를 사랑하는 많은 이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야구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야구와 관련 있는 모든 것이 기사가 되고, 프로선수뿐만 아니라 생활 체육 야구선수들을 비롯해 

야구를 즐기는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 됩니다. 

야구가 단순히 스포츠의 한 종목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더그아웃 매거진>의 콘텐츠 구성에는 프로선수를 다루는 ‘DUGOUT People’, ‘DUGOUT Story’, ‘DUGOUT Dream’, ‘DUGOUT Futures’,  'DUGOUT 팬터뷰' 코너가 있습니다. 

DUGOUT People은 프로야구 구단 선수 중 각 구단을 대표하는 프렌차이즈 스타, 

좋은 활약을 보이는 ‘핫’한 선수를 인터뷰하며, 표지를 책임지는 대표 콘텐츠입니다. 

DUGOUT Story는 SBS Sports 김세연 아나운서가 직접 프로야구 선수를 인터뷰하는 코너로 

위트있고 발랄한 분위기로 야구 외적인 이야기까지 끌어내는 코너입니다. 

DUGOUT Dream은 프로에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막 좋은 활약을 보이는 선수, 

다시 한번 재기를 꿈꾸는 선수의 희망과 포부를 들어보는 코너입니다. 

DUGOUT Futures는 1군 무대에 오르기 위해 매일 같이 구슬땀을 흘리는 퓨처스리그 선수들의 성장과정과 이야기를 들어보는 코너입니다.  

'DUGOUT 팬터뷰' 는 <더그아웃 매거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질문을 받아 진행하는 코너입니다.  

또한 은퇴한 선수의 제2의 삶을 들어보는 DUGOUT Interview도 잡지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야구 문화 잡지를 추구하는 <더그아웃 매거진>에는 아마추어 야구인을 위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아마추어 야구 선수, 야구를 소개하는 ’DUGOUT Report', ‘DUGOUT Universe’는 프로선수를 꿈꾸는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의 포부를 들을 수 있는 코너입니다. 

이 밖에도  야구 관련 종사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DUGOUT Inside The Park’ 코너는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주인공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Dugout Monthly' 는 당월 이슈와 화제 거리를 다루고 해당 주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dugout voice' 는 야구 전반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Dugout tip'은 야구에 관한 이런저런 부분을 알려주는 코너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매달 지난 호에 대한 독자의 의견을 받는 'dugout 레터'와 

야구 기술 및 운동법을 배울 수 있는 ’DUGOUT Baseball Camp'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그아웃 매거진>은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즐기길 희망합니다. 

그것이 저희가 바라는 야구입니다. 

야구로 행복한 삶, 그런 세상을 만드는 데 <더그아웃 매거진>이 힘을 보태겠습니다.